추천코스. 즐거움과 환상이 가득한 Three Park GIMHAE 김해시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위치

Home > 추천코스 > 실버코스

실버코스

본문 메뉴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시니어들에게 힘을 주는 “내 나이가 어때서”(실버)

당일

1박2일

추천코스

  • 수로왕릉
    1.수로왕릉
  • 김해민속박물관
    2.김해민속박물관
  • 회현동 골목길
    3.회현동 골목길
  • 봉황동유적
    4.봉황동유적
  • 회현당
    5.회현당
  • 동상전통시장
    6.동상전통시장
수로왕릉

철과 물길로 세계와 교류했던 가락국의 기상을 만난다. 수로왕릉

김해의 상징적 문화유적으로서 가락국(AD42~532년) 시조대왕의 수로왕릉(首露王陵)을 들 수 있다. 김해김씨, 김해허씨, 인천 이씨의 시조이며 가락국을 창건한 수로왕을 모신 능침이다. 수로왕은 알 중에서 맨 처음 나왔다 하여 “수로” 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삼국유사』 『가락국기』 에는 199년에 158세로 수로왕이 붕어하자 대궐 동북쪽 평지에 높이 일장(一丈)의 빈궁(賓宮)을 짓고, 장사를 지낸 후 주위 300보를 수로왕묘(首露王廟)라 하였다고 전한다. 1963년 사적73호로 지정되었고, 1994까지 계속적으로 보수공사가 실시되어 현재의 모습으로 정화되었다. more..

오시는 길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 네비게이션 이용시 입력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가락로93번길 26 김수로왕릉
김해민속박물관

민속과 현대와의 만남 김해민속박물관

김해민속박물관은 김해문화원에서 전시 중이던 민속유물들을 이전 전시하여 2005년 10월 1일 개관하였다. 김해민속박물관은 현대생활에서 사라져 점점 잊혀져가는 민속품과 옛 조상들의 생활을 재조명 할 수 있도록 김해지역의 민속 유물들을 보존 및 전시, 관리하는 데 힘쓰고 있으며 1층에는 민속 문화와 관련된 민속품의 변천과정, 의식주, 예악에 관련된 민속유물들을 전시하고 있고, 2층에는 농경과 관련된 유물을 전시하고 생활 재현관을 꾸며 놓아 친숙하게 옛 조상들의 생활을 들여다 볼 수 있다. 전시 이외에도 전통놀이를 포함한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우리의 전통과 민속을 잊지 않고 오랫동안 가슴에 간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생동감 넘치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more..

오시는 길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 네비게이션 이용시 입력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분성로261번길 35 김해민속박물관
회현동골목길

주민의 손으로, 주민의 마음으로 만들어진 회현동골목길

봉황동 유적지를 오르기 전 회현동주민센터 주변으로 숨어있는 갤러리가 있다. 주민들의 손으로 직접 가꾼 벽화가 김해시의 또 하나의 관광 매력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주민들의 집 대문마다 소형 태양광등 및 벽화 11종, 설치미술 12종으로 봉황동유적지 및 회현동 벽화거리의 밝은 이미지를 확산시키고 있으며 또한, 유적지와 주민생활권의 조화, 도시재생 및 관광지의 범위를 확대시킨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오시는 길

봉황동유적

가락국 최대의 생활 유적지 봉황동유적

사적 제2호. 철기시대 초기의 것으로, 높이가 7m, 동서의 길이 약 130m, 남북의 너비 약 30m의 낮은 언덕 위에 이루어져 있다. 구릉의 남쪽에는 회현동의 마을이 인접해 있고, 북동쪽 낭떠러지 밑에도 민가가 들어서 있어 패각층이 드러난 단면과 구릉 위에 흩어진 흰 조개껍데기를 볼 수 있다. 처음 알려진 것은 1907년이지만, 1920년에 있었던 본격적인 발굴 조사를 비롯하여 그 뒤 몇 차례의 학술조사를 통하여 이 유적에 대한 문화적 성격과 연대의 개요가 밝혀져서, 한국 가야시대의 유적지 중에서 학술적 가치가 높은 유적지이다. 일련의 발굴을 통하여, 이른바 김해토기(金海土 器)라고 명명(命名)된 토기의 조각들이 가장 많고, 도끼와 손칼과 같은 철기와 함께 골각제품으로서도 골촉(骨)·골침(骨針) 등과 송곳 같은 찌르개류[尖頭類]가 발견되었다. 1920년의 발굴 때 왕망(王莽)의 신(新)나라 때의 돈인 화천(貨泉) 1개가 나와 이 패총의 상한연대(上限年代)가 밝혀졌고, 또 함께 발견된 탄화미(炭化米)는 한국의 벼를 연구하는 데 매우 중요한 자료가 되고 있다. 그 뒤 34~35년의 발굴을 통하여 한 무리의 돌널무덤과 그 옆의 독무덤이 발견되었는데, 그 중 한개의 옹관에서 세형동검과 청동제품 등이 출토되었다. 이 외에도 남방식 고인돌의 뚜껑돌로 보이는 한개의 큰 돌이 현재에도 있다. 금관가야 최대의 생활 유적지인 봉황대는 2001. 2. 5일 회현리패총과 더불어 “김해 봉황동 유적” 으로 확대 지정되었다. more..

오시는 길

회현당

할머니가 내려주는 마음담긴 커피한잔의 여유 회현당

회현당은 홀몸이 되신 어르신들의 사회안전망 확보와 사회적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마을기업이다. 폐지를 줍던 할머니들의 생계의 안정 및 자립을 도우려는 마음들이 모여 할머니들의 웃음을 되찾아 준 김해시의 소중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어르신들이 직접 생산한 “외할머니 참기름”과 공정무역 커피를 판매하는 사회적 협동조합 회현당의 브랜드 커피 “할메리카노”, “할매라떼”등으로 할머니의 따뜻한 마음을 느껴볼 수 있다.

오시는 길

동상전통시장

활기찬 기운과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는 동상전통시장

과거 김해의 중심지였던 동상동은 김해에서 가장 활기를 띠던 곳 중 하나였다. 문화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었던 동상동의 그 활기참을 찾아보려면 동상전통시장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기 위한 지역민의 발길이 끊이질 않으며 그 활기찬 기운과 넉넉한 따뜻한 인심을 느낄 수 있는 그 곳! 바로 동상전통시장이다.

오시는 길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 네비게이션 이용시 입력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구지로180번길 27-10 시장아파트

본문 콘텐츠 담당자

담당자
관광마케팅팀 055-330-4446  

본문 유틸리티

Quick menu

  • 관광안내센터
  • 사이버투어
  • 교통정보
  • 숙박정보
  • 음식정보
  • 관광책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