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코스. 즐거움과 환상이 가득한 Three Park GIMHAE 김해시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위치

Home > 추천코스 > 가족코스

가족코스

본문 메뉴

함께여서 행복한 우리의 추억여행(가족)

당일

1박2일

추천코스

  • 국립김해박물관
    1.국립김해박물관
  • 수로왕비릉
    2.수로왕비릉
  • 대성동고분박물관
    3.대성동고분박물관
  • 수로왕릉
    4.수로왕릉
  • 중식(동상시장 칼국수)
    5.중식(동상시장 칼국수)
  • 봉황동유적지
    6.봉황동유적지
  • 가야테마파크
    7.가야테마파크
  • 김해천문대
    8.김해천문대
  • 신어산자연숲캠핑장
    9.신어산자연숲캠핑장(1박)
  • 낙동강레일파크
    10.낙동강레일파크
  • 봉하마을
    11.봉하마을
  • 중식(진례백숙)
    12.중식(진례백숙)
  •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13.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 분청도자관
    14.분청도자관
국립김해박물관

가야라는 또 다른 이름 국립김해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은 고대국가의 하나인 가야(加耶)의 문화유산을 집대성하기 위해 1998년 7월 29일 개관하였다. 가야의 건국설화(建國設話)가 깃든 김해시 구지봉(龜旨峰)기슭에 자리 잡은 국립김해박물관은 가야의 문화재를 집약 전시하고 있으며, 아울러 부산·경남 지역의 선사시대의 문화상과 가야의 성장 기반이 된 변한(弁韓)의 문화유산을 전시하고 있다. 가야는 다른 고대 국가들에 비해 역사 기록이 거의 남아 있지 않지만, 유물·유적의 발굴을 통해 가야사를 복원할 수 있다. 이러한 점에서 국립김해박물관은 다른 국립박물관들과 달리 고고학 중심 전문 박물관으로 특성화 되어있다. 상설전시실은 1층·2층으로 구분되며, 1층은 낙동강 하류지역의 선사문화에서 시작하여 가야의 여명기를 거쳐 성립 발전하는 시대적 흐름으로 구성되어 있다. 2층은 가야사람들의 삶·토기·철·교류라는 4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more..

오시는 길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 네비게이션 이용시 입력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가락로93번길 26 김수로왕릉
수로왕비릉

신비한 이국 땅의 공주를 만날 수 있는 수로왕비릉

김해시 구산동(龜山洞)에 있는 가야시대의 능묘로 가락국의 시조 김수로왕의 왕비 허왕후의 능(陵-국가사적 제 74 호)으로 대형의 원형 봉토분이다. 허왕후는 세상을 떠나기 직전 열 아들 중 두 아들에게 자신의 성인 허씨를 따르게 하여 김해 허씨 성이 유래되었고, 그로 인해 김해 김씨와 허씨는 혼인이 금지되어 왔다고 한다. 허왕후의 등장은 앞선 철기문화로 세계와 교류했다는 가야의 모습을 더욱 신비롭게 만든다.『삼국유사』에는 이 일을 자세히 기록하고 있다. 허왕후를 이야기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쌍어문(雙魚文)이다. 가락국의 국장(國章)이자 신앙의 상징으로 사용된 쌍어문은 고대 ‘바빌로니아인’ 들이 물고기가 인간을 보호 하는 영특한 존재로 여겨 사용하던 문장이다. 지금도 가야의 옛 땅이었던 경남의 여러 불교사원에는 쌍어문이 남아있다. 김해의 은하사, 계원암, 합천의 영암사에 쌍어문이 그림이나 조각으로 있다. 쌍어신앙은 조선시대까지 계속되어 선비들이 사용하였던 묵(墨)에도 그려지고, 여인네들의 노리개에도 달리게 되었다. 이천년 전, 한 여인의 국제결혼이 이렇게 지금까지도 우리 문화 속에 살아 숨 쉬는 현실을 보여준다. more..

오시는 길

대성동고분박물관

대성동 고분박물관

본 박물관은 대성동고분군에서 4차례의 발굴조사로 출토된 자료들을 전시하여 소개함으로써 역사속에 가려져 있었던 금관가야의 실체뿐만 아니라 이곳이 금관가야의 중심지라는 것을 인식하게 하는 장이다. 박물관은 지상 1층의 전시실과 지하 1층의 부속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상 1층 3개의 전시실에는 도입의 장, 개관의 장, 고분의 장, 교류의 장, 문화의 장 5개의 전시공간을 구분하여 전시하고 있다. 철을 기반으로 성장한 가락국의 기상을 이미지화한 철제 갑옷과 철기로 무장한 무사상과 기마인물상을 전시하고 있는 개관의 장과 대성동고분군에서 출토된 외래계 유물을 통해서 당시 가락국의 대외적인 교류상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교류의 장은 잊혀진 제4의 제국 가야에 대한 생각을 새롭게 만들어 준다. 특히 예안리 고분군 출토 인골을 토대로 하여 복원한 1:1크기의 기마무사상과 고대 장례시의 모습을 고려하여 복원한 무덤모형과 유물모형이 눈길을 끈다. 그리고 영상과 디오라마 전시기법을 위주로 한 점이 본 박물관의 특징이다. more..
수로왕릉

철과 물길로 세계와 교류했던 가락국의 기상을 만난다. 수로왕릉

김해의 상징적 문화유적으로서 가락국(AD42~532년) 시조대왕의 수로왕릉(首露王陵)을 들 수 있다. 김해김씨, 김해허씨, 인천 이씨의 시조이며 가락국을 창건한 수로왕을 모신 능침이다. 수로왕은 알 중에서 맨 처음 나왔다 하여 “수로” 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삼국유사』 『가락국기』 에는 199년에 158세로 수로왕이 붕어하자 대궐 동북쪽 평지에 높이 일장(一丈)의 빈궁(賓宮)을 짓고, 장사를 지낸 후 주위 300보를 수로왕묘(首露王廟)라 하였다고 전한다. 1963년 사적73호로 지정되었고, 1994까지 계속적으로 보수공사가 실시되어 현재의 모습으로 정화되었다. more..

오시는 길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 네비게이션 이용시 입력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가락로93번길 26 김수로왕릉
봉황동유적

가락국 최대의 생활 유적지, 봉황동유적

사적 제2호. 철기시대 초기의 것으로, 높이가 7m, 동서의 길이 약 130m, 남북의 너비 약 30m의 낮은 언덕 위에 이루어져 있다. 구릉의 남쪽에는 회현동의 마을이 인접해 있고, 북동쪽 낭떠러지 밑에도 민가가 들어서 있어 패각층이 드러난 단면과 구릉 위에 흩어진 흰 조개껍데기를 볼 수 있다. 처음 알려진 것은 1907년이지만, 1920년에 있었던 본격적인 발굴 조사를 비롯하여 그 뒤 몇 차례의 학술조사를 통하여 이 유적에 대한 문화적 성격과 연대의 개요가 밝혀져서, 한국 가야시대의 유적지 중에서 학술적 가치가 높은 유적지이다. 일련의 발굴을 통하여, 이른바 김해토기(金海土 器)라고 명명(命名)된 토기의 조각들이 가장 많고, 도끼와 손칼과 같은 철기와 함께 골각제품으로서도 골촉(骨)·골침(骨針) 등과 송곳 같은 찌르개류[尖頭類]가 발견되었다. 1920년의 발굴 때 왕망(王莽)의 신(新)나라 때의 돈인 화천(貨泉) 1개가 나와 이 패총의 상한연대(上限年代)가 밝혀졌고, 또 함께 발견된 탄화미(炭化米)는 한국의 벼를 연구하는 데 매우 중요한 자료가 되고 있다. 그 뒤 34~35년의 발굴을 통하여 한 무리의 돌널무덤과 그 옆의 독무덤이 발견되었는데, 그 중 한개의 옹관에서 세형동검과 청동제품 등이 출토되었다. 이 외에도 남방식 고인돌의 뚜껑돌로 보이는 한개의 큰 돌이 현재에도 있다. 금관가야 최대의 생활 유적지인 봉황대는 2001. 2. 5일 회현리패총과 더불어 “김해 봉황동 유적” 으로 확대 지정되었다.more..

오시는 길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시 어방동 분산 정상부 일원 179,000㎡ 부지에 635억원을 투입하여 조성된 김해가야테마파크는 고구려·백제·신라와 함께 오랫동안 번영을 누렸던 제4의 제국 가야의 우수한 문화를 재조명하고,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이 가야역사문화를 한눈에 보고, 느끼고, 다양한 체험·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거대한 터에 태극전, 가락정전, 왕후전 등 가야왕궁을 완벽하게 재현하고, 스릴있는 모험의 공간 ‘가야무사 어드벤처’ 와 600석 규모의 뮤지컬공연장, 카라반 캠핑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역사와 현대문화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탄생 했다. 김해가야테마파크는 지역 주민들의 문화적 자긍심을 더 높이고 가야의 중심, 역사문화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김해시를 대표하는 관광시설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more..

오시는 길

김해천문대

우주의 신비와 아름다움을 경험하는 즐거운 시간! 꿈과 희망을 찾아 떠나는 과학과 문화의 공간! 김해천문대

김해시의 중심에 자리잡은 분산(382m) 정상에는 마치 산이 알을 품은 듯한 모습의 신기한 건물이 산꼭대기에 보인다. 이 건물이 바로 영남지역 유일의 시민천문대인 김해천문대이다. 천문대가 위치한 분산은 차를 이용해 오를 수 있으며 주차장에서 약 15분을 걸어서 올라가면 천문대에 도착한다. 천문대는 크게 전 시동과 관측동으로 나뉘고, 전시동에는 천체투영실과 전시실이 있다. 둥근 알의 모양으로 된 전시실 내부 에는 우리나라 천문관측 역사를 입체영상으로 설명해 주는 매직비전, 중력실험장치, 천체사진 패널 등 10여가지의 천문 교육 전시물이 구비되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전시동 정면에는 관측동으로 이어져있다. 2대의 주망원경이 설치된 제1, 2관측실, 그리고 4대의 소구경 망원경이 설치된 보조관측실로 구성되어 있다. 김해천문대에서 운영하는 유료프로그램은 천체망원경의 개념과 원리를 간단하게 공부하고 직접 조작해 볼 수 있는 ‘망원경조작프로그램’ , 천체 투영실이라는 반구형 건물 안에서 실제의 밤하늘을 바라보듯 별자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가상별자리 프로그램’ , 관측동에서 천체망원경으로 실제 밤하늘을 관측할 수 있는 ‘야간천체관측 프로그램’ 등이 운영되고 있다.(날씨가 흐리면 관측은 불가능) 운영시간은 오후2시~밤10시까지로 전시실은 무료관람이 가능하며, 유료프로그램을 이용하려면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예약을 해야한다. 프로그램 특성상 많은 사람이 참여하기 어려우므로 주말이나 연휴기간 이용을 희망할 경우 예약을 하지 않으면 프로그램 참여가 어렵다. more..

오시는 길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 네비게이션 이용시 입력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가야테마길 254 김해천문대
신어산 자연숲 캠핑장

즐거움과 행복이 가득한 신어산 자연숲 캠핑장 (1박)

*숲체험 프로그램 신어산에서 자생하는 자생림을 대상으로 숲 해설가와 숲의 천이 과정, 나무의 생태 등을 학습, 체험합니다.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가족대상 체험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 보내는 즐거운 시간! 산림치유, 천연염색하기, 토피어리 만들기 프로그램 중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가족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아요. *목공예 체험 프로그램 다산림부산물을 활용하여 다양한 목공 실습을 통해 산림문화를 체험해 봅시다. 다용도 보관함 만들기, 연필꽂이 만들기, 독서대 만들기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요. more..

오시는 길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지도 크게 보기
※ 네비게이션 이용시 입력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상동면 장척로462번길
김해낙동강레일파크

철교를 횡단하며 보는 왕의 노을이 일품인 김해낙동강레일파크(와인터널)

김해낙동강레일파크는 김해 생림면 마사리 북곡마을 일원에 위치하고 있는 삼랑진에서 김해로 넘어오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는 기존 폐선 철도 시설물을 관광상품으로 재탄생시킨 김해시 Three Park 중 하나인 주요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해낙동강레일파크의 세부시설은 김해철교레일바이크, 와인동굴, 낙동강철교전망대, 와인카페로 이루어져 있다. 전국의 레일바이크 시설 중에서 와인동굴, 철교전망대 등 다양한 시설이 집약적으로 모여 있어 원스톱으로 힐링·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유일하다. 또한 레일바이크를 직접 타면서 강을 횡단할 수 있는 곳도 유일한 곳이므로 색다른 경험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관광지라고 할 수 있다. more..

오시는 길

봉하마을

대통령의 생가가 있는 봉하마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본산리 봉하마을은 봉화산(烽火山) 봉수대 아래 있는 마을이라 하여 “봉하(峰下)마을” 이라고 불리며, 생가는 진영읍에서 동북쪽으로 4.5km 떨어진 마을 끝자락에 위치해 있다. 이 곳은 바로 노무현 전 대통령의 생가가 위치해 있다. 생가 뒷산인 봉화산(烽火山)은 해발 140m밖에 안 되지만, 막상 오르고 나면 고봉준령에서 있는 느낌이 들 정도이다. 대통령 생가 앞에서 봉화산을 바라보면 사자가 웅크리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산 아래를 바라보며 호령하는 우측 바위가 사자머리이고, 이 바위 좌측 커다란 바위(옛날부터 부엉이가 많이 살아 ‘부엉이 바위’ 로 불려지고 있다.)가 사자다리에 해당한다. 마옥당(노무현 대통령이 고시 공부하였던 토담집)은 생가와 함께 강한 기가 흐르는 봉화산이 빤히 내다보이는 곳으로 거대한 운명에 당당히 맞서는 그의 오기를 엿볼 수 있는 곳이다. more..

오시는 길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예술은 멀리 있지 않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클레이아크란 흙(Clay)과 건축(Archi tecture)의 상호 관계적 협력을 의미하는 합성어로 흙을 의미하는 클레이(Clay)와 건축을 의미하는 아크 (Arch)를 조합한 단어이다.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건축시설의 가장 큰 특징인 5천여장의 도자타일(Fi redPaint ing)로 꾸며진 전시관은 그 자체가 도자(Ceramic)이고, 건축(Archi tecture)이며, 회화(Paint ing)인 클레이아크 김해미술 관의 제1호 소장품이다. ‘과학과 예술, 교육, 산업의 협력을 통한 건축 도자(Archi tecturalCeramic) 분야의 미래 발전을 꾀하고자 한다’ 는 홈페이지 안내문구가 생각나게 하는 멋진 모습이다. 야외공간에는 조그마한 정원과 클레이아크타워, 휴게공간, 피크닉동산 등이 나타난다. 잔디밭 곁길을 따르면 자연스레 연수관과 체험관 쪽으로 도달한다. 체험관에서는 시민들이 흙을 직접 주물럭거리며 자신만의 예술작품을 만들어 직접 가마에 구울 수도 있다. 연수관은 도자전문 예술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연수관을 내려오는 길에선 전시관의 전경이 보인다. 관람시간은 10:00~18:00까지이고 월요일은 휴관이다.more..

오시는 길

김해분청도자관

흙·불·사람의 만남 김해분청도자관

전국 최초로 분청도자기 전시관을 건립하여 분청사기의 우수성을 계승·발전시키고 도예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있다. 가야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의 김해 도자기의 역사를 한누에 볼 수 있으며, 연간 4회 이상 분청도자관 기획전시가 개최되어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활동 또한 관람이 가능하다. 김해분청도자관의 연중행사로는 매년 10월에 개최되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축제인 김해분청도자기 축제가 개최된다. 그리고 매주 주말에 개최되는 도자기 공개 경매가 개최되는데, 김해 도에인의 땀과 정성으로 구워낸 도자기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경매라는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맛볼 수 있다.more..

오시는 길

본문 콘텐츠 담당자

담당자
관광마케팅팀 055-330-4441  

본문 유틸리티

Quick menu

  • 관광안내센터
  • 사이버투어
  • 교통정보
  • 숙박정보
  • 음식정보
  • 관광책자신청
  • 김해관광할인쿠폰